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4년 11월 1일 /
e&은 1일, 2024년 3분기 연결 재무 실적 발표를 통해 고정 통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한 144억 AED(아랍에미리트 디르함)의 연결 매출을 보고했다. 2024년 첫 9개월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한 427억 AED이다.
e&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핀테크,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부문 전반에 걸쳐 동사의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그룹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강화하게 될 PPF 텔레콤 인수 작업을 완료하는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러한 다각화를 통해 세계적 기술 기업으로 전환이라는 전략적 야망을 추구할 수 있게 되었다.
e&의 총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하여 1억 7,730만 명에 달했다. e& UAE의 총 가입자 수는 1,47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했다.
그룹 최고경영책임자 하템 도위다르 (Hatem Dowidar)는 "e&은 첫 9개월 동안 강력한 모멘텀을 이어가며 연결 매출을 불변 통화 기준 9% 성장한 427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공개했다.
이어서 "통신 사업 영역을 20개국으로 확대하여 전체 사업 영역은 38개 시장에 도달했다. 이러한 성장과 전 세계 시장에서 견조한 성과를 통해 연결 순이익은 첫 9개월 동안 10% 성장한 85억 AED를 달성했다. 또한 연결 EBITDA는 194억 AED에 달하고 45%의 EBITDA 마진을 기록했으며, 통신 부문의 EBITDA 마진은 49%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고 말했다.
도위다르는 "PPF 텔레콤 그룹의 지배 지분 인수 작업을 완료한 상황에서 전 세계 지평을 확대하면서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그리고 유럽에서 첫 번째 운영 발판이 될 중동부 유럽 등 10억 명 이상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기회가 생기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의 전문성과 PPF 텔레콤의 강력한 현지 입지를 결합하여 디지털 혁신을 견인하고 지역 사회를 지원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e&은 디지털화 롤모델로서 디지털 어젠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아랍에미리트의 리더십 비전을 지지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최첨단 인프라와 전략 파트너십에 대한 투자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주도하는 미래형 솔루션과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