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틱, 매사추세츠 2025년 1월 15일 /
산업용 머신 비전 분야의 리더 코그넥스 코퍼레이션(Cognex Corporation )이 15일, 데이터맨(DataMan®) 290과 390 바코드 리더기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리더기는 혁신적인 AI 기술 덕분에 다양한 제조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정적인 디코딩 성능을 구현한다. 설치와 전개를 쉽고 직관적으로 수행하여 코그넥스는 사용자에게 바코드 스캐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모던 테크놀로지 시스템스(Modern Technology Systems) CEO 피터 로린치크(Peter Laurincik)는 "데이터맨 290은 우리가 테스트했던 다른 경쟁 솔루션보다 성능이 뛰어나 다른 제품이 판독할 수 없었던 코드를 성공적으로 판독했다"면서 "이러한 안정성과 직관적인 설계를 통해 바코드 판독 작업을 혁신하고 생산성과 처리량을 확대할 수 있다. 설치, 교육에서 전개와 런타임까지 코그넥스가 제공하는 종합 지원은 모든 운영 단계에서 원활한 성능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데이터맨 290과 390은 유저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시작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첨단 AI 기능을 사용하여 클릭 한 번으로 코드를 안정적으로 판독할 수 있으며 설치와 유지 보수를 간소화하고 미숙련 사용자도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다.
손상되거나 조악한 코드 등 다양한 코드 유형과 심볼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통합 올인원 조명 기능 덕분에 가시성이 낮은 환경에서도 빠른 판독 속도를 구현한다.
설치 가이드를 포함한 사용자 친화적인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미숙련 사용자도 언박싱 수 분 후에 스캐닝을 수행할 수 있다.
데이터맨 290과 390 바코드 리더는 첨단 기술 외에도 셀프 서비스 리소스에서 전 세계 전문가 네트워크까지, 원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코그넥스 커스터머 석세스(Cognex Customer Success)의 지원을 받고 있다. 사용자는 최고의 기술과 맞춤형 가이드를 통해 비전 프로젝트를 손쉽게 계획, 전개, 확장할 수 있다.
데이터맨 290은 대부분 바코드 판독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처리한다. 데이터맨 390은 가장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에 더 높은 해상도를 구현하여 바코드 스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완벽한 범위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리더기는 코그넥스 고객 성공과 함께 산업용 바코드 판독 분야 혁신을 주도하면서 동급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코그넥스 약속을 반영한다.
코그넥스 코퍼레이션은 가장 중요한 제조, 배송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한다. 매력적인 산업 최종 시장 전반에 걸쳐 고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효율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머신 비전 제품과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솔루션은 물리적 제품과 소프트웨어를 혼합하여 시각 정보를 캡처하고 분석하여 전세계 고객의 제조와 배송 작업을 자동화한다. 머신 비전 제품은 휴대폰,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전자 상거래 포장 박스와 같은 개별 품목의 위치 파악, 식별, 검사, 측정하여 제조, 배송, 위치 추적을 자동화하는 데 사용한다.
머신 비전은 사람 시력이 크기, 정확성, 속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에 부적절한 경우, 상당한 비용 절감, 품질 향상을 유지하는 경우에 중요하게 사용한다.
코그넥스는 세계적인 머신 비전 회사로서 1981년 회사 설립 이후 450만 개 이상의 이미지 기반 제품을 출하했다. 누적 매출은 110억 달러 이상이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 나틱에 본사가 있으며 미주, 유럽, 아시아 전역에 사무소와 대리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