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2024년 12월 17일 /
초고출력 셀 분야의 선도 기업 몰리셀(MOLICEL)이 권위 있는 AS9100:D 인증을 획득하며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 이 인증으로 몰리셀은 품질, 신뢰성, 안전을 향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까다로운 항공 우주와 eVTOL 산업에서 신뢰 받는 공급업체로 입지를 굳혔다.
AS9100은 대량 생산 과정에서 안전과 성능 기준을 일관되게 충족하는지 검증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항공 우주, 우주, 방위 산업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 데 필수적인 운영 리스크 관리, 구성 관리, 제품 안전, 위조 부품 방지, 특수 공정 관리 등에 중점을 둔다. 몰리셀은 이 인증을 통해 전기 항공의 미래를 이끌어갈 최첨단 초고출력 셀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몰리셀의 초고출력 셀은 eVTOL, 드론을 비롯한 차세대 전기 자동차와 혁신적인 응용 분야에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INR-21700-P45B는 현재 eVTOL과 드론용 배터리 셀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몰리셀은 연구 개발에 매진한 결과 배터리 기술의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뤄냈으며 에너지 밀도 향상, 충전 시간 단축, 안전성 개선을 달성했다.
케이시 시우(Casey Shiue) 몰리셀 사장은 "공공 안전과 국제 안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산업에서 AS9100 인증은 최고 수준의 품질 기준을 향한 몰리셀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이 인증으로 우리는 신뢰 받는 파트너로 입지를 다지고 eVTOL 기술 혁신을 더욱 가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서 "배터리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AS9100 인증을 바탕으로 eVTOL 성공의 핵심 요소인 에너지 밀도, 용량, 안전성을 갖춘 초고출력 셀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몰리셀의 초고출력 셀은 eVTOL 업계 선도 기업의 검증을 거쳤다.
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의 애덤 골드스틴(Adam Goldstein) 최고경영자(CEO)는 "아처의 미드나이트 전기 에어택시에 몰리셀의 초고출력 배터리 셀 적용은 우리 운용 환경에 최적의 안전성, 신뢰성,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며 "미드나이트 출시를 통해 전기 에어택시의 무한한 가능성을 함께 열어가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추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Vertical Aerospace)의 스튜어트 심슨(Stuart Simpson) 최고 경영자는 "글로벌 모빌리티 혁신에는 안전성과 신뢰성은 물론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배터리 시스템이 필수적이다. 몰리셀은 이번 인증으로 최고 항공 우주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몰리셀과 협력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고성능 파워 트레인을 구축하여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최신 인증을 통해 몰리셀은 배터리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몰리셀은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미래를 이끄는 고품질 초고출력 셀을 제공할 계획이다.
1998년 설립된 E-One 몰리 에너지는 우수한 품질을 가진 고성능 충전식 리튬 이온 셀과 배터리 팩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몰리셀이라는 브랜드로 전력에 최적화된 원통형 셀을 제공한다.
40년 이상의 충전식 리튬 이온 기술 노하우와 혁신적인 기술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몰리셀은 높은 방전, 급속 충전 성능과 우수한 에너지 밀도의 균형을 이루는 뛰어난 전력 밀도 제품으로 유명하다.
스포츠카와 오토바이, eVTOL, 항공 우주, 중장비 공구와 같은 분야에서 세계 유수의 제조업체가 가장 먼저 선택하는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몰리셀은 타이완 시멘트 그룹(TCC)의 에너지 사업부에 속해 있다. TCC는 대만 주식 시장에 최초 상장된 회사로 발전소, 재생 에너지, BESS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